회원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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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목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애견협회(이하 “협회”라 한다.)이 운영하는 한국애견협회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 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란 사단법인 한국애견협회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업무장소를 말하며, 아울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유료회원, 무료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유료 또는 무료로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서비스”라 함은 본 “홈페이지”에서 구현되는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협회”의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협회”가 제공하는 부호, 문자, 음성 동영상 등을 말합니다.

3 (약관의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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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는 이 약관 외 “협회”의 “정관 및 제규정”을 기준으로 해당 약관을 해석 할 수 있고 “정관 및 제규정”을 근거하여 따른다.

4(약관 명시 및 개정)

홈페이지”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안내 및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합니다.
홈페이지”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협회"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공지하고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는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한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회원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협회”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서비스의 제공)

홈페이지”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
협회”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정보 서비스
(국제애견단체 안내, 산학협력학교, 협력기관 안내, 행사안내, 자격증 안내, 서적 안내 등)
2. “
협회”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신청 서비스
(회원가입, 혈통서, 자격증, 도그쇼, 서적, )
3. “
협회”에서 제공하는 각종 컨텐츠
4. 기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부와 업무

6(서비스의 중단)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협회”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협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7(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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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협회"가 정한 신청양식에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협회"이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협회""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동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협회"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 기재, "협회"가 정한 필수 신청 양식에 기재를 하지 않거나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협회""회원"의 종류에 따라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협회""회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정보 변경)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신청 양식에 기재한 정보가 변경될 경우 “홈페이지”의 관련 메뉴에서 정보를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9(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회원”은 “홈페이지”에 언제든지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협회”는 필요한 행정 처리 후 회원탈퇴 절차를 진행하여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협회는 “홈페이지”은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홈페이지”을 이용하여 신청 시 발생 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홈페이지”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해야 할 비용을 기일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3.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홈페이지”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협회”의 “정관 및 제규정”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협회”의 상벌규정에 의거 징계처분을 받은 “회원”의 경우

10 ("회원"의 의무)

"
회원"은 “협회”의 정관 및 제규정, “홈페이지” 약관, 서비스 등 "협회"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며 "협회"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은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며 부정사용이나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아이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노출되었을 경우에 이를 즉시 "협회"에 통지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협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협회"의 의무)

협회”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협회”의 정관 및 제규정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회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협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협회""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사항, 유선전화, 전자우편, SMS, 등으로 안내 할 수 있습니다.
"
협회"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변경에 대해서는 변경 전 7일 이상 서비스 변경사항을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협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협회”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2(계약의 성립)

협회”는 “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서비스 이용이나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관련된 내용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홈페이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홈페이지”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3(계약의 해지)

회원”은 “협회”에 신청한 내용에 대해 취소신청을 통하여 계약을 해지 할 수 있다. “회원”이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신청 페이지의 환불 안내를 근거하여 “회원”의 취소 신청 기간에 따라 처리 되며 일정에 따라 환불이 불가 한 경우도 있습니다.

14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협회""회원""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회원"에게 공지 할 수 있으며 "회원"은 관련정보 와 공지에 관련 답변을 제외하고는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협회""서비스"의 운영에 있어 서비스 화면과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으며 이를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협회"에 요청 할 수 있습니다.

15 ("서비스"의 저작권)

"
홈페이지" 4 조의 "서비스" 부분의 모든 저작권은 “협회”에게 있으며 “협회”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협회”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홈페이지”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홈페이지”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개인정보보호)

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내 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협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협회”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홈페이지”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 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7(분쟁해결)

협회”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8(재판권 및 준거법)

협회”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협회”외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관련 법률을 적용합니다.